안녕하세요. 일상에서 얻는 정보를 모두 기억할 수 없기 때문에 일상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들의 정보들을 기록하여 기억하고자 하는 시점에 기록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글을 쓰고자 하는 이작가입니다.
저 역시 지나간 모든 과거의 경험들을 전부 기억 할 수 없기 때문에 경험을 통해 얻은 지식과 정보를 기록함으로써 필요한 시점에 과거의 경험의 정보를 활용해 보기 위해 이 글을 작성합니다.
기록된 정보들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달 될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목차
1. 티스토리 블로그 이탈자 최소화 이해.
본인이 인터넷에서 필요한 정보가 있어서 검색하고 해당 검색으로 특정 웹페이지를 열려고 할때 로딩 속도가 답답할정도로 느리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보통은 기다리지 못하고 해당 웹페이지에서 이탈하여 다른 웹페이지를 들어가거나 다른 검색으로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한 행동을 하게 될것입니다.
이로써 추측하건데 본인의 블로그가 로딩 되는 속도가 현저하게 느리다면 본인이 전달하고자 하는 글 뿐만 아니라 그 안에서 송출을 기다리고 있는 광고도 보여주지 못할뿐더러 광고 수익에 대한 기회마저 잃게 되는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블로그의 로딩 속도를 최소한으로 단축시킬 필요가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이미지의 용량을 줄이는것입니다. 여기서 또 한가지 유추해 볼 수 있는것으로 앞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티스토리 블로그 글은 어떻게 써야 하는가에서 다뤄봤던 사진의 유,무와 사진이 필요하다면 3~10장정도가 적당하다라는 인터넷상의 카더라 정보를 많이 접할 수 있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그러나 웹페이지상에서 로딩 속도를 늦추는 많은 요인중 하나는 해당 웹페이지의 용량이 과도하게 많거나 이미지의 용량이 과도하게 클때 그것을 사용자에게 보여주기 위해서 다운로드를 하여 보여주어야 하는데 용량이 과도하게 크기 때문에 다운로드 자체만으로도 로딩 속도가 지연될 수 있다는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굳이 사진의 유,무를 따진다면 사진이 없는쪽이 웹페이지 로딩 속도 개선에 가장 간단하게 접근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지를 첨부하지 않으면 이해시킬 수 없는 내용이 있다면 그것은 이미지를 사용해야 하고, 보통 사용자가 검색하여 내 글을 클릭할 확률은 글의 제목과 함께 썸네일을 보고 클릭하여 유입될 가능성이 가장 많기 때문에 이미지 없이 이해하기 힘든경우와 함께 썸네일만의 이미지를 최소한으로 사용하여 글을 작성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또 하나 앞서 설명드렸듯이 이미지를 첨부하게 되면 이미지에 대한 대체텍스트로 이미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하여 이미지에 대해 이해시킬 수 있는 대체텍스트 또는 alt속성을 하나하나 모두 작성해 주어야 하는데 굉장한 시간을 소모하게 되는것으로 불필요한 행위를 하지 않음으로써 글을 쓰는 시간을 절약 할 수 있다고 하겠습니다.
그러면 이미지를 모두 뺄것인가?
이미지를 모두 뺄수는 없을것입니다. 이미 블로그로 유입된 사용자로 하여금 한눈에 보여줄 수 있는 이미지 또는 이미지 없이 텍스트로만 정보를 전달하고 이해시키는것이 어려울 경우 최소한의 경우도 이미지를 사용해야 하고, 썸네일의 경우에도 본인의 블로그로 유입시키기 위한 중요한 역활을 하는 이미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최소한의 이미지를 첨부하되 첨부된 이미지의 용량을 최소한으로 줄여서 첨부하는것이 가장 간단하게 블로그의 웹페이지 로딩 속도를 단축 시킬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 티스토리 블로그에 첨부된 이미지 용량 줄이는 방법.
블로그 글에 첨부되는 이미지 용량을 줄여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위에서 언급한것으로 충분히 이해 됐으리라 생각됩니다. 따라서 블로그에 꼭 첨부해야 하는 이미지 용량을 줄이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첫번째로 이미지의 사이즈를 줄이는 방법으로 이미지의 사이즈는 포토샵, 파워포인트,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그림판을 이용해서 이미지의 사이즈를 줄일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접근하기 쉬운 도구는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그림판"을 이용해서 사이즈를 줄이는것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사이즈를 줄이는 행위는 고도의 기술을 필요로 하는 작업이 아니기 때문에 굳이 본인이 포토샵, 파워포인트를 다루지 못하거나 이미지 사이즈를 줄이는 행위 하나만을 위해서 별도로 기타 프로그램을 구입하는것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두번째로는 이미지 용량을 줄여주는 인터넷상의 웹페이지를 이용하는것으로 인터넷 검색창에 "이미지 용량 줄이기"라고 검색하면 아마도 많은 유료와 무료로 나눠진 이미지 용량 자체를 줄여주는 웹페이지를 발견 할 수 있겠습니다.
많은 이미지 용량을 줄여주는 웹페이지 중에서 가장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웹페이지는 tyniping이라는 웹페이지로 어렵지 않게 이미지 용량을 줄여볼 수 있는것으로 말씀 드릴 수 있을것 같습니다.
물론 해당 웹페이지 역시 무료와 유료 부분으로 나눠지지만 대부분 무료기능만으로도 충분히 이미지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 대부분 블로그에 첨부할 이미지를 인터넷상에서 구하기도 하지만, 본인의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촬영한 이미지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을것입니다. 이때 촬영하는 품질 자체에 전문가 시선이 아닌이상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면 촬영 해상도 또는 품질을 한단계 낮게 촬영하여 원본 자체의 용량을 줄이고, 거기에 더해서 두번째 방법에서 설명한 tyniping 웹페이지 상에서 한번 더 용량을 낮춰 블로그에 이미지를 첨부할 수 있겠습니다.
수많은 블로거들과의 경쟁속에서 내 글이 사용자에게 선택되어 클릭될 확률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
따라서 내 글이 클릭되어 유입 될 수 있는 사용자를 로딩 속도의 지연으로 이탈자가 발생 된다면 결국 광고 수익에 대한 기회도 함께 잃게 된다는것을 생각해 봤으면 좋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글을 작성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록이 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애드센스, 블로그 수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자의 체류시간 증가와 애드센스 수익 증가 (0) | 2022.09.01 |
---|---|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검색 최적화 수동 적용 방법. (0) | 2022.09.01 |
티스토리 블로그 노출의 기회를 늘리는 글쓰기 방법. (0) | 2022.09.01 |
애드센스 PIN넘버 우편물 수령과 등록 방법. (0) | 2022.09.01 |
티스토리 블로그 조회수가 많은 글 쓰기 키워드 주제. (0) | 2022.09.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