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쓰는이작가

애드센스, 블로그 수익

티스토리 사이드바 고정

by 글쓰는이작가 2022. 9. 8.

안녕하세요. 일상에서 얻는 정보를 모두 기억할 수 없기 때문에 일상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들의 정보들을 기록하여 기억하고자 하는 시점에 기록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글을 쓰고자 하는 이작가입니다.

저 역시 지나간 모든 과거의 경험들을 전부 기억할 수 없기 때문에 경험을 통해 얻은 지식과 정보를 기록함으로써 필요한 시점에 과거의 경험의 정보를 활용해 보기 위해 이 글을 작성합니다.

기록된 정보들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달될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목차

     

     

    티스토리는 HTML기반의 블로그로 기본으로 제공되는 플랫폼 (스킨)을 사용자의 목적 또는 사용자의 활용도에 따라 변경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HTML또는 CSS를 모른다면 이러한 장점을 활용할 수 없고,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형식에만 맞춰 활용해야 하는 단점 역시 존재하기도 합니다.

     

    애드센스 수익의 증가를 위하여 사이드바를 고정시켜 고정 광고 노출 또는 글을 읽어내려가면서 사이드바가 고정되므로 방문자에게 지속적으로 사이드바에 위치한 광고를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수익의 증가 될것으로 예상할 수 있는 티스토리 사이드바 고정 하는 방법으로 간단하게 HTML - CSS의 코드 추가로 변경하여 사용 할 수 있겠습니다.


    1. 티스토리 북클럽 스킨 사이드바 고정 효과 실험.

    과거 애드센스의 광고가 화면의 스크롤을 따라 고정되는 광고(=플로팅 광고)가 정책위반 이였지만, 현재는 이러한 플로팅 광고를 애드센스에서 허용해 주고 있습니다.

    만약, 애드센스의 플로팅 광고가 또 다시 정책위반에 해당하는 사항으로 변동된다면 즉시 사이드바 고정을 해제해야만 본인과 애드센스 광고를 사용하는 수많은 티스토리 블로거들에게 지장을 주지 않을것임을 필히 인지해 두는것이 좋겠습니다.

     

    사이드바를 고정시킴으로 인하여 수익이 증대 한다는 실험 결과가 있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필자가 직접 활용해본 결과 극적인 수익증가 보다는 CTR(Click through rate)의 미세한 증가와 평균적인 CTR(Click through rate)을 유지하면서 수익이 증가하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CTR(Click through rate)의 증가가 필연적으로 수익을 증가하는것은 아닌것으로 CTR(Click through rate)의 증가 또는 감소폭을 줄임으로써 보다 평균에 가까운 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사용자의 글과 관련하여 문맥광고, 또는 방문자의 사용자 기반 광고로 인하여 사이드바를 고정함으로서 사용자 본인에게 수익 증가를 실현시켜주는것인지는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각 개인마다의 실험과 실험 결과를 통해서 적용할지 해제해야할지를 판단하는것이 좋겠습니다.

     

    2. 티스토리 북클럽 스킨 사이드바 고정 방법.

    다음의 사이드바를 고정하기 위한 CSS코드는 티스토리 북클럽 스킨을 기준으로 적용할 수 있는 코드입니다.

     

    티스토리 좌측 메뉴중 "스킨편집 - Html편집 - CSS"로 이동하여 CSS코드창의 가장 맨 하단 다음의 코드를 입력해줌으로써 사이드바를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 사이드바 고정 */

    #asid {  position: sticky;  position: -webkit-sticky;  top: -60px;}


    애드센스 수익의 증가는 기본적으로 방문자의 증가와 함께 이루어질 가능성이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킨 편집으로의 광고 배치라는 기술적인 부분에 앞서 선행되어야 하는것으로 꾸준히 품질이 좋은 글을 발행해야 한다는 전제 조건이 부합했을때 애드센스의 수익 증가를 실현 할 수 있을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