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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쓰는이작가

애드센스, 블로그 수익

티스토리 애드센스 디스플레이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by 글쓰는이작가 2022. 9. 11.

안녕하세요. 일상에서 얻는 정보를 모두 기억할 수 없기 때문에 일상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들의 정보들을 기록하여 기억하고자 하는 시점에 기록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글을 쓰고자 하는 이작가입니다.

저 역시 지나간 모든 과거의 경험들을 전부 기억할 수 없기 때문에 경험을 통해 얻은 지식과 정보를 기록함으로써 필요한 시점에 과거의 경험의 정보를 활용해 보기 위해 이 글을 작성합니다.

기록된 정보들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달될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목차

     


    티스토리 블로내 본문에 넣을 수 있는 광고로는 디스플레이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2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중 일반적으로 가장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 부분으로 블로그내 본문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넣음으로써 문맥광고와 사용자 기반 광고 2가지 모두 기대할 수 있는 광고로 티스토리 블로그내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애드센스" 메뉴의 본문 상단, 하단, 목록상단, 하단, 사이드바를 활용해서 광고를 원하는 위치에 개제할수도 있지만, 블로그 본문내에 광고를 배치하기 위해서는 글을 작성하는 도중 광고를 배치하기 위한 광고 코드를 직접 작성해줌으로써 광고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1. 티스토리 블로그 본문 배치 가능한 애드센스 광고 종류.

    애드센스 광고중 디스플레이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는 고정형 또는 반응형으로 코드를 생성할 수 있는데, 스마트폰을 필수로 사용하는 현재는 일반적으로 반응형 광고 코드를 사용하는것이 더 많은 수익을 실현시킬 수 있는 광고 종류라고 할 수 있고, 본문 뿐만 아니라 원하는 위치 모두에 배치시킬 수 있습니다.

    이번 내용에서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면 가장 기본적으로 본문 내에 광고를 배치 시키기 위한 광고 코드를 생성하는 과정과 블로그 글의 본문에 배치시키는 방법을 기록해 보고자 합니다.

     

    ① 디스플레이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용도와 위치에 관계 없이 효과적인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고 애드센스 내에서 설명하고 있는 광고로 "애드센스 로그인 - 광고 - 광고 단위 기준 - 디스플레이 광고"순으로 이동하여 광고 단위에 본인이 알아볼 수 있는 광고 이름을 지정하고, 광고 크기 섹션에서 게재할 광고의 크기로, "고정형" 또는 "반응형"을 선택하여 광고 코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했듯이 현재는 스마트폰에서도 광고가 송출되어야 하므로 "반응형" 광고 코드로 생성하는것이 일반적으로 PC와 스마트폰에서 동일한 코드로 광고를 송출시키기 위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디스플레이 광고 코드를 만들었다면 자신이 작성한 블로그의 글쓰기 화면에서 우측 최상단에 위치한 글쓰기 메뉴중 기본모드, 마크다운, HTML중 HTML 모드를 선택하여 자신이 작성한 글중에서 위치시키고자 하는 광고 코드를 복사하여 붙여 넣어주는것만으로 본문 내 자신이 원하는 광고를 배치시킬 수 있습니다.

     

    ②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애드센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역시 티스토리 블로그의 우측 최상단 글쓰기 메뉴중 HTML모드로 선택하여 자신이 작성한 글 중에서 위치시키고자 하는 위치에 광고 코드를 복사하여 붙여 넣어 주는것만으로 반응형 광고를 자신이 작성한 글의 본문 어디에든 광고를 배치시킬 수 있습니다.

     

    2. 블로그 본문에 위치한 광고 배치시 주의점.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내고자 하기 위해서 많은 광고를 배치하여 그중 하나의 광고라도 사용자에게 클릭을 발생시킬 수 있으면 수익이 생길것이라고 생각하여 수많은 광고를 붙여넣게 된다면 글의 가독성을 떨어뜨려 품질이 좋지 않은 글로 인식하게 할 수 있으며, 품질이 좋지 않다고 인식하게 된다는것은 결과적으로 방문자의 유입 감소와 수익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독성을 해치지 않는 광고 개수를 배치시켜야 한다고 할 수 있고, 본문내 광고는 일반적으로 1~3개정도가 가장 적당하다고 할 수 있고, 너무 짧은 글에는 본문내 위치한 광고를 위치시키지 않아야 할것으로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광고를 너무 많이 붙여넣게 되면 어뷰징으로 인한 애드센스 정책위반으로 간주될 수 있는 리스크가 발생될 수 있으며, 광고 단가 또한 저하시킬 수 있어 결과적으로 본인의 애드센스 수익을 감소시키는 결과를 가져다 줄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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