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쓰는이작가

애드센스, 블로그 수익

애드센스 승인 티스토리 주제, 글쓰기 방법

by 글쓰는이작가 2022. 9. 1.

안녕하세요. 일상에서 얻는 정보를 모두 기억할 수 없기 때문에 일상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들의 정보들을 기록하여 기억하고자 하는 시점에 기록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글을 쓰고자 하는 이작가입니다.

기록된 정보들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달 될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목차

     

     

    아마도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 승인을 받지 못하셨거나, 티스토리 블로그의 전체적인 주제를 정하지 못했거나, 글을 어떻게 써야 할지 몰라서, 애드센스 승인 거절, 또는 승인 시도조차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야만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광고를 넣을 수 있기 때문에 블로그가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첫번째 관문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다는것 자체가 그리 녹록치 않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어려움을 겪고 있을것으로 추측해 봅니다.

     

    때문에 애드센스 승인을 두고 애드고시라는 말이 생겨나기도 하는데, 때때로 애드센스 대란이라고 해서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두는 경우가 있었고, 현재도 그러한 현상이 생기는지는 모르겠으나, 다수가 애드센스 승인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고,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 티스토리 블로그 글을 어떤 주제로, 어떻게 써야 하는지 방법을 저만의 방법으로 기록해 보고자 합니다.

     

    참고로 티스토리 블로그로 애드센스 승인을 3회이상 받은 경험으로 비춰봤을때 3번 모두 1개의 글만으로 승인 신청을 하였고, 승인이 나는 시점까지 1주일에 1개씩의 글을 발행하여, 애드센스 승인이 나는 시점에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발행된 글의 개수가 2개 또는 3개였다는 점에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바라보는 시점이 정해진 메뉴얼에 의해서 승인과 거절의 액션으로 이루어지는것은 아님을 추측해 봅니다.


    1.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방법.

    우선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 글을 어떻게 써야 하는지 인터넷에 자주 검색되는 내용을 살펴보면, ① 블로그의 글은 최소 10개정도 작성 후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할것, ② 글자수는 1,000자 ~ 2,000자 이상 작성할 것, ③ 존대를 쓸것, ④ 이미지의 개수가 3개 ~ 10개 (이미지가 많아야 한다 vs 이미지가 적어야 한다). ④ 맞춤법에 준수할것...등처럼 많은 메뉴얼적으로 지켜서 글을 써야 한다는 정보들을 쉽게 접할 수 있을겁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입니다.

    꼭 메뉴얼적으로 지켜서 작성할 필요는 없다는것이고, 이러한 인터넷에서 접할 수 있는 애드센스 승인 받기 위한 전략에 대해서 모두 정리를 해보면 이러한 결론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서론, 본론, 결론으로 이루어진 불특정 다수에게 전달할 수 있는 정보성 글을 작성하라"는 결론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왜 이런 결론에 도달했는지 살펴보면 블로그의 글이 10개정도 전후 되었을때 애드센스 신청을 하라는 의미는 구글 검색 플랫폼에서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검색하는 과정에서 누락이 있을수 있고, 찾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본인이 할 수 있는것은 아니고, 구글봇에 의해서 정해지는것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소한의 설정은 앞전 글에서 설명드린 검색SEO최적화 설정에서 설명 드렸듯이 구글 서치 콘솔을 이용해서 본인의 블로그를 빨리 인식하도록 해주는것뿐이고, 10개정도의 글을 쓰게 되면 블로그를 개설하고 어느정도 기간이 지나기 때문에 구글봇에 의해서 본인의 블로그를 수집되어 인식 될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이러한 말이 생겨난것으로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글자수와 존칭, 맞춤법을 준수 해야 한다라는 말에서 추측해 볼 수 있는것으로 본래 인터넷의 목적은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세계적으로 불특정한 다수와의 정보를 공유하고 교류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볼 수 있을것이고, 지금 우리가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다는 것은 구글에서 수주 받은 광고를 우리의 블로그에서 송출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임을 생각해 봤을때 구글은 승인 기준을 질이 좋은 글로 해당 블로그에 광고가 송출되더라도 광고주의 기회 비용으로서의 비용이 지출 되기를 바란다는 점에서 글의 질이 좋은 정보를 잘 전달하고 이러한 정보를 불특정 다수에게 전달 될 수 있다면 더 많은 불특정 다수에게 광고가 송출 되어 광고주에게 기회 비용을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으로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글은 정보성 글을 써야 하는데, 정보성 글은 이미지로 전달하는것 보다는 최대한 텍스트로 설명을 통해 정보를 전달 할 수 있도록 작성하고, 서론, 본론, 결론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글을 쓰다 보면 글자수는 무의미할 정도로 많은 양의 텍스트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인터넷상에서 돌아다니는 어느정도의 메뉴얼적인 글쓰기 방법을 지키기 보다는 "정보성 글"에 초점을 맞추고, 서론, 본론, 결론으로 글을 쓰게 되면 애드센스 승인에 한걸음 더 빠르게 다가갈 수 있을것 같습니다.

     

    2. 티스토리 글쓰기 주제 무엇이 좋은가?

    사실상 구글에 블로그를 노출 시키는것을 목표로 한다면 한가지 주제만으로 최대한 많은 글을 쓰는것이 장기적인 관점이나 단기적인 관점에서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어느정도 운영하고 글을 작성하고, 구글 서치 콘솔에서 확인할 수 있는 보고서를 보게 된다면 구글봇이 블로그 전체의 이미지를 어느정도 가늠하고 그에 맞게 노출 시켜주는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요리에 관한 글을 주제로 글을 쓴다고 가정한다면 구글봇인 해당 블로그는 요리블로그라고 전체적으로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요리와 관련한 검색에서 더 많은 노출이 이뤄진다고 볼 수 있는겁니다.

     

    하지만, 한가지 주제로 글을 쓴다는것은 글을 써보면 알겠지만, 너무나도 어렵기 때문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전이라면 최대한 1가지 주제로 글을 쓰고,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후라면 더 넓은 범위의 글을 작성하더라도 크게 무의미 하다고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어느정도 글의 양이 많아지고 조회수가 많아진다면 어느 글의 어느 주제에서 조회수가 많아지는지 노출수가 얼만큼 많아지는지 확인해 본다면 더 많이 써야할 주제를 갖고 써야할지 방향이 잡히기도 한다는점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3. 애드센스 승인 신청은 어느 시점에서 해야 하는 걸까?

    위에서 언급한것처럼 정보성 글을 작성하고, 서론, 본론, 결론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에 대해서 누구나 이해 할 수 있도록 텍스트를 작성했다면 1개의 글만 작성하고 바로 애드센스 승인을 신청하는것이 애드센스 승인을 최대한 빠르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하겠습니다.

     

    다만, 애드센스 심사는 최대 2주정도 소요 될 수있다는 점에서 1주일에 1개정도의 글을 계속해서 발행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구글봇에게 해당 블로그가 계속해서 주기적으로 운영되고 새로운 정보성 글이 발행되고 있는것으로 인식해줘야 한다는 점에서 1주일에 최소 1개씩의 글을 작성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4. 애드센스 승인 신청 방법.

    애드센스 승인 신청 방법은 매우 간단하게 이루어집니다.

    먼저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할때 함께 해야 할것으로 애드센스 계정을 만들어야 한다고 앞전에 설명 드렸습니다.

    사실 애드센스 승인을 통과한 이후에야 애드센스를 재대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이전에는 무의미하다고 할 수 있지만, 애드센스를 통해서 본인의 블로그에 구글 광고를 넣을 수 있는것이기 때문에 애드센스 승인일 힘들고 어렵지만 원하고 있는것이겠죠.

     

    애드센스 승인 신청 어떻게 해야 하는지 확인해 보면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진행 할 수 있겠습니다.


    제 경험상으로 비춰 봤을때, 애드센스 승인은 글의 질이 좋아야 하는데, 글의 품질이 좋아야 한다는것은 정보 전달을 할 수 있는 글이어야 하므로, 사진의 유무와 관계가 없고, 글자수와 관계 역시 없을 뿐더러 (다만,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텍스트를 많이 쓸 수 밖에 없다는것), 존칭으로 글을 써야할 필요가 없다는것입니다.

     

    이러한 정보를 전달하는 질이 좋은 글을 쓰는 방법중 하나는 자신이 경험한 에피소드들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 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서 작성한다면 가장 좋은 정보성 글이면서 장기적으로도 계속해서 본인의 블로그로 방문자를 유입시킬 수 있는 글이 될 수 있다고 추론해 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거절에 대한 두려움, 아직 애드센스 승인을 받지 못하고 글을 계속해서 작성하고 있다면 지금까지 작성한 글이 정보를 텍스트로 전달하는 글로서 질이 좋은 글로 작성되었는지 되돌아볼 필요가 있고, 지금부터 작성하는 글은 구글이 원하는 질이 좋은 정보성 글을 작성해 보는것이 글을 하나만 작성하는것만으로도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