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상에서 얻는 정보를 모두 기억할 수 없기 때문에 일상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들의 정보들을 기록하여 기억하고자 하는 시점에 기록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글을 쓰고자 하는 이작가입니다.
저 역시 지나간 모든 과거의 경험들을 전부 기억 할 수 없기 때문에 경험을 통해 얻은 지식과 정보를 기록함으로써 필요한 시점에 과거의 경험의 정보를 활용해 보기 위해 이 글을 작성합니다.
기록된 정보들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달 될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목차
블로그에 글을 쓰기 위해서 많은 주제들을 고민하고 글을 쓰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것 같습니다.
오늘은 정기적으로 매년 쓸 수 있는 주제로 검색량과 조회수가 한시적으로 많아지는 주제에 대해서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따라서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쯤은 글을 써야 하는 주제로 생각해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1. 1월.
1월은 한해의 시작월로 신년, 해돋이, 운세, 신년인사등의 키워드의 주제로 글을 쓸 수 있을것 같습니다.
2. 2월.
때에 따라서 1월에 설날인 경우에도 있지만, 보통은 대게 2월에 설날이 껴있는 달이 많습니다.
따라서 설날과 관련된 키워드의 주제로 글을 쓸 수 있고, 설날과 관련하여 파생되는 주제들로 택배대란, 명절등의 주제로 글을 쓸 수 있을것으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3월은 대게 학생들이 방학이 끝나거나 입학, 졸업 시즌으로 해당 키워드로부터의 파생되는 주제의 글을 쓸 수 있고, 직장인의 경우에는 연말정산과 관련한 키워드로 검색을 많이 할 것으로 해당 키워드의 주제는 12월경쯤부터 글을 준비하고 작성해보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3. 3월.
3월은 학생들에게 있어 입학 시즌으로 입학과 관련하여 파생되는 주제로 입학선물등의 주제와 3.1절의 공휴일이 있습니다. 3.1절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며 글을 써보시는것도 좋을것으로 생각됩니다.
4. 4월.
4월은 완연한 봄이 되어 많은 사람들이 봄나들이와 같은 여행, 나들이 계획을 많이 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해당 키워드로부터 파생 될 수 있는 주제, 특히 벗꽃과 관련한 주제의 글을 써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5월.
5월은 가정의달로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근로자의날, 근로장려금이 대표적인 키워드로 해당 주제의 글을 쓸 수 있을것입니다.
6. 6월, 7월, 8월
본격적으로 더워지기 시작하는 시기로 여름을 준비해야 하는 여름휴가지, 또는 여름과 관련하여 파생되는 키워드로 에어컨과 관련한 전기세 절약, 에어컨 청소등의 주제로 글을 준비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7. 9월, 10월
보통 추석이 매년 9월경 돌아오게 됩니다. 따라서 추석과 관련하여 파생되는 키워드의 주제로 글을 준비해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8. 11월, 12월
본격적으로 겨울에 진입하는 시기로, 난방과 관련된 키워드, 연말, 수능, 크리스마스등으로부터 파생되는 키워드의 주제로 글을 준비해 볼 수 있습니다.
매년 정해져 있는 키워드를 월별로 정리해 보았는데, 이 밖에도 G마켓의 빅스마일데이, 블랙프라이데이, 코리아세일페스타등의 키워드로부터 파생되어지는 키워드로 글을 미리 준비하는것이 좋겠고, 개인적으로는 자신이 경험을 통해 획득한 지식으로부터 전달할 수 있는 글을 작성하는것이 꾸준한 유입량 증가를 이룰수 있을것으로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또한 매년 정해진 시기에 한시적으로 급증하는 키워드는 그 경쟁률이 엄청나기 때문에 내가 작성한 글로 유입시킬 수 있는 확률이 매우 작기 때문에 급증하는 키워드중에서 1%만 내 블로그로 유입시킬 수 있다면 매달 동일하지는 않지만, 꾸준한 유입량을 유지할 수 있을것입니다. 거기에 더해서 본인이 쓸 수 있는 꾸준한 주제를 갖고 글을 쓰게 된다면 내 블로그로의 유입량이 어느정도 유지하게 될것이고, 꾸준한 유입량이 있어야 광고 수익률 또한 유지시킬 수 있겠습니다.
또한 각종 사회적 이슈와 관련한 글을 작성할 수 있는데, 이는 정기적으로 돌아오는 키워드가 아니기 때문에 정보의 단타성 글이 되고, 글을 쓰는 시간 대비 효율적이지 못할 수 있다는점을 생각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글을 쓰는데 너무 조급한 마음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꾸준히 글을 쓰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조급한 마음을 갖고 글을 쓰게 된다면 인터넷에 떠도는 글을 짜집기 해서 쓰고자 하는 유혹에 빠지기 쉽고, 짜깁기 한 글은 정보 전달력을 충분히 갖추지 못할 가능성이 많아질것입니다.
글쓰기는 보여지는것보다 의외로 많은 노동력을 사용하게 됩니다. 본인의 건강에 유의하고, 본업에 지장을 주지 않는선에서 글을 써보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일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마무리 하고, 다음 주제를 준비해서 기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블로그 수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블로그 노출의 기회를 늘리는 글쓰기 방법. (0) | 2022.09.01 |
---|---|
애드센스 PIN넘버 우편물 수령과 등록 방법. (0) | 2022.09.01 |
애드센스 승인 티스토리 주제, 글쓰기 방법 (0) | 2022.09.01 |
애드센스 기본 설정 방법 (0) | 2022.09.01 |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만들기 (0) | 2022.08.3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