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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쓰는이작가

애드센스, 블로그 수익

애드센스 수익 증가를 위한 광고 위치와 배치

by 글쓰는이작가 2022. 9. 2.

안녕하세요. 일상에서 얻는 정보를 모두 기억할 수 없기 때문에 일상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들의 정보들을 기록하여 기억하고자 하는 시점에 기록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글을 쓰고자 하는 이작가입니다.

저 역시 지나간 모든 과거의 경험들을 전부 기억할 수 없기 때문에 경험을 통해 얻은 지식과 정보를 기록함으로써 필요한 시점에 과거의 경험의 정보를 활용해 보기 위해 이 글을 작성합니다.

기록된 정보들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달될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목차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을 어느정도 한가지 주제 또는 다양한 주제를 갖고 글을 쓰는 도중 글을 작성하는데 한계점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면서 품질이 우수한 글을 작성했는데도 불구하고, 애드센스의 수익이 드라마틱하게 상승하는것을 체감하는 이는 많지 않을것입니다.

     

    글을 꾸준히 발행하여 방문자 유입을 증가시켜야 애드센스 수익이 증가하는것에는 분명할것입니다.

    하지만, 글을 작성하면서 애드센스 수익이 어느정도 발생하고 있다면, 우리가 고민해야 할 부분으로 광고 위치를 어느곳에 배치할것인가를 본인이 작성한 글을 통해서 분석하는것으로 주제의 방향성과 애드센스의 광고 위치를 배치하는것은 애드센스이 수익 증가와 직접적 연관이 있는 아주 중요한 요소로 볼 수 있을것입니다.


    1. 애드센스 수익을 증가시키는 광고 위치.

    애드센스의 광고 위치에 따라서 애드센스 수익 증가에 기여하는것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고민을 할 수 밖에 없을것입니다.

    다수가 말하는 애드센스의 위치는 메뉴얼적인것처럼 글의 본문 첫단락 밑부분 1개, 사이드바 2~3개정도가 가장 적당하다고 말하고 있는데, 평균적으로는 해당 위치를 활용하는것이 어느정도의 애드센스 수익을 보장하는 광고 위치라고 보여지는데 일정 부분 동의하는것은 맞습니다.

     

    다만, 모든 사람들이 동일한 문맥과 문장을 완성하며 글을 작성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듯이 메뉴얼적으로 해당 첫단락 밑부분, 사이드바 2~3개의 광고를 배치하는것만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증가시키는것은 아니라고 볼 수 있을것입니다.

     

    만약, 글쓴이와 사용자가 모두 메뉴얼적으로 작동하는 기계에 해당한다면 반듯이 메뉴얼적은 광고 위치를 발견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지만, 글쓴이와 사용자 모두 사람이기 때문에 생각하는것과 표현방법, 그리고 작성하는 글의 문맥 방법 또한 다를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접하거나 수익을 내지 못하고 있다면 평균적으로 첫단락 밑부분 1개, 사이드바 2~3개정도의 광고를 운영하면서 본인의 글중에서 가장 많은 수익을 가져다주는 글을 찾아야 할것입니다.

     

    광고의 위치는 모든글에 동일하게 배치되어 있지만, 애드센스의 광고는 문맥광고와 사용자 기반의 광고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방문한 모든 사용자가 동일한 광고를 보고 있지는 않기 때문에 그 광고 단가 또한 달라질 수 있고, 광고 단가에 따라 애드센스 수익이 증가 또는 감소할 수 있는것이고, 본인의 글 중에서 가장 많은 수익을 가져다 주는 글을 찾고 분석해야 하는 이유를 여기에서 찾을 수 있는데, 광고 수익이 높은 글의 어느 배치에서 수익이 높았는지 해당 광고의 문장과 문맥을 어떤 형식으로 작성했는지 분석해볼 필요가 있다는것입니다.

     

    본인의 글 중에서 얼만큼의 수익을 냈는지에 대해서는 "애드센스 - 보고서 - URL채널 - 본인의 티스토리 글 웹페이지 URL등록"을 하는것으로 등록된 URL 각각의 수익과 관련된 행태들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대부분의 수익이 1클릭당 $0.1인데 비해서 특정 글의 수익이 1클릭당 $1의 글이 있다면 해당 글에서 많은 수익이 발생하는 광고 위치를 확인후에 해당 문맥에서 파생되는 키워드 또는 해당 글 전체 맥락에서 파생되는 키워드의 글을 추가적으로 발행할 필요가 있을것입니다.

     

    따라서 평균적으로 말하고 있는 광고 위치 첫단락 밑부분, 사이드바 2~3개정도의 광고를 운영하면서 1개의 광고를 실험적으로 본인이 작성한 문맥의 어딘가에 배치시켜보고 해당 광고에서의 수익 발생 효과를 분석이 장기적으로 더 많은 글을 생산할 수 있을 뿐더러 애드센스의 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을것입니다.

     

    다만, 한 웹페이지상에서 광고수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광고 단가를 하락할 가능성이 많기때문에 너무 많은 광고의 배치는 피해야겠습니다.


    우리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서 애드센스 수익을 증가시키고 실현시키고 싶지만 드라마틱한 수익을 실현시키기에는 본인에게 맞는 광고 수와 광고 배치, 그리고 기본적으로 꾸준한 글을 작성하고 발행하는것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누군가는 블로그수익이 간단하게 얻어지는 수익으로 비춰질지도 모르겠으나, 막상 글을 작성 하고 수익을 증가시키고 실현시키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노동이 필요로 하다는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글을 꾸준히 발행한다면 해당 글이 사라지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글을 작성하는것보다는 이제까지 작성한 글을 통해서 수익적인 부분으로 늘려가는 방법을 연구하고 모색하는 액션만으로 수익을 증대 시킬수 있을것이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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